20241226 / Unity_6차 16주차 목요일 제네릭(Generic)은 데이터 타입을 일반화(generalize)하여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밍 기능입니다. 탄생 배경타입 안정성 부족 문제C# 1.0과 같은 초기 언어에서는 ArrayList나 Hashtable처럼 데이터 타입을 명시하지 않는 컬렉션이 사용됨.이러한 컬렉션은 컴파일러가 타입 검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런타임에 잘못된 타입으로 캐스팅하면 오류가 발생.박싱(Boxing)과 언박싱(Unboxing) 문제값 형식 데이터를 컬렉션에 추가할 때는 박싱, 컬렉션에서 꺼낼 때는 언박싱이 발생.이는 성능 저하와 메모리 사용 증가의 원인이 됨.주된 사용 목적타입 안정성 제공컴파일 시점에 데이터 타입을 지정해, 런타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