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 Unity_6차 13주차 수요일 프로젝트 시작부터 갈팡질팡하던 NPC AI의 윤곽이 드디어 좀 잡힌 것 같다. 핵심은 NPC 직업(혹은 클래스)별 AI 스크립트인데,아군의 경우 부랑자, 시민, 궁수 등의 AI, 그리고 몬스터의 경우 아직까지는 기본 몬스터의 AI 밖에 없다. 코드를 재활용하고는 싶은데(특히 State Machine), 직업마다 미묘한 차이 때문에 공통 부분을 만들기 쉽지 않다. 예를 들어 아군은 벽을 통과하는데 몬스터는 통과하지 못한다거나,똑같이 달리는 상태더라도 목표 지점에 도착할 때까지 멈추지 말아야 하거나중간에 타겟을 발견하면 멈춰야 한다거나 하는 상황 차이 등이 있다. 결국 직업 별 AI에 많은 기능이 집중되게 되었다. 그래도 시간은 많지 않으니 고급스럽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