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 Unity_6차 14주차 화요일 지금까지는 ObjectPool을 사용하면서 같은 유형의 Object는 하나의 Pool을 공유하게 만들었었다. 몬스터를 예로 들자면 모든 몬스터의 공통 부분을 하나의 프리팹으로 만들어 Pooling하고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같이 서로 다른 부분은 공통 부분의 자식 오브젝트로 그때그때 할당하는 방식이다. 몬스터가 활성화/비활성화 될 때마다 오브젝트를 생성/소멸시키는 과정이 들어갔으니사실 ObjectPool의 장점을 반만 사용하고 있었다고 볼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방식을 쓴 이유는 이전 프로젝트에서의 좋은 경험 때문이었다. 비슷한 프리팹들을 위해 ObjectPool을 따로따로 만든 다는 것이 비효율적으로 느껴졌었고그 때는 부모 오브젝트와 자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