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 Unity_6차 15주차 화요일 현재 프로젝트의 NPC AI는 영역 좌표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부랑자는 캠프 영역 내를 배회하고, 궁수는 최외곽 벽을 기준으로 일정 거리 내의 영역을 순찰하며,아군 NPC들의 이동 범위를 제한할 기지 영역은 벽이 지어지거나 파괴되면 크기가 바뀔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맵의 모든 영역을 관리하는 컨트롤러가 따로 필요하다. 영역 컨트롤러 안에는 위에서 설명한 여러 영역에 대한 정보가 들어가야 하므로각 영역을 나타낼 클래스를 내부에 따로 정의해야 한다. 이런 영역에 대한 편집은 무조건 컨트롤러 안에서만 가능해야 하는데,영역 클래스 인스턴스의 필드를 읽는 것은 컨트롤러 바깥에서도 가능해야 한다. 쉽게 말해 컨트롤러 클래스는 다음과 같이 구현해야 한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