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 Unity_6차 2주차 화요일
정말 열심히 했다.
막히는 일도 그렇게 많지 않았다.
근데 그냥 작업 요구량이 말이 안된다.
오늘 한 일과 남은 작업을 정리해 보겠다.
오늘 한 일
1. 게임 데이터를 만들었다. 저장파일을 json으로 만들고 최대 3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2. 플레이어 데이터를 만들었다. 기본 스텟과 확장 스텟이 있으며,
기본스텟은 아이템을 써서 초기화 가능하게 구현했다.
3. 아이템 데이터 클래스를 만들었다. 소모품 아이템과 장비 아이템이 다른 클래스로 구현되었다.
4. 마을 화면(씬)을 만들었다. 마을에서는 상태창이나 상점, 던전 등으로 갈 수 있다.
5. 스테이터스 화면(씬)을 만들었다. 각 능력치가 적혀 있으며, 커서를 옮겨 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스텟 포인트 투자나 장비 변경 시 변화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6. 인벤토리 창(씬)을 만들었다. 소모품을 임의로 사용하고 착용장비를 바꿀 수 있다.
남은 작업
1. 데이터가 제대로 저장되는지 확인하지 않았다. 저장 메뉴도 만들어야 한다.
2. 상점(장비 상점, 소모품 상점)을 만들어야 한다.
3. 휴식이 가능한 여관을 만들어야 한다.
4. 던전을 만들고 전투를 구현해야 한다.
이게 제일 문제인데,
이 밑으로 달려있는 작업만 몬스터 클래스 만들기, 전투(씬) 구현하기,
스킬 클래스 만들어 적용하기, 스킬 사용시 유효성 판단하기,
적 AI (바둑판 배열 위에서 움직이는 식으로 방향을 잡았다) 등등이 있다.
여기서 부터는 저순위다
5. 플레이어와 같이 싸우는 용병 시스템 (플에이어가 직접 컨트롤)
6. 각종 이벤트 씬 만들기 (사실 이것만 바라보고 만들어 왔던 건데 후순위로 밀려났다 ㅠ)
7. 아르바이트 전용 스네이크 미니게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