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1 / Unity_6차 7주차 월요일 팀 프로젝트 발표 전날이라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는 데 여념이 없었다. 1주일 짜리 프로젝트에도 슬슬 유지보수가 빡세지는 것을 보면 아직 갈길이 정~말 멀다는 것을 느낀다. 동적할당! 정말 중요하다. 정적 할당을 하면 디버그도 쉽지 않고 같은 기능을 쓰기 위해 다른 씬에 붙여넣기 해도 에러가 나기 십상이다. 솔직히 InGameManager와 InGameUI같이 좀 멀리 떨어진 오브젝트들을동적으로 참조하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브젝트 계통도를 사전에 확실히 정해 놓고99퍼센트의 프리팹을 Initialize 함수 안에서 생성하게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다. 프로젝트 최종 결과물은 내일 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