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5 / Unity_6차 7주차 금요일 FPS를 하다 보면 자기 캐릭터가 들고 있는 장비의 모습이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지 않는마치 다른 레이어에 그려진 듯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 하지 않는 모습이 마치 UI처럼 2차원 오버레이로 그려진 건가 하면모델링을 보니 또 그런 것 같지도 않고... 오늘 그 비밀을 알았다. 생각보다 별거 없었다. 착용장비만 따로 렌더링하는 카메라를 새로 만드는 것이다. 위 사진에서 EquipCamera의 속성은 Depth Only, 빈 공간을 렌더링 하지 않고 투명하게 두겠다는 뜻이다. 거기에 Culling Mask로 장착 장비만 렌더링하면Main Camera만 있을 때와 달리 해당 오브젝트를 한 번 더 그리게 되는 것이다.(장착 장비는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