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 Unity_6차 13주차 목요일
개발에 앞서 데이터 시트부터 작성하라는 말을 들었을 땐
데이터 시트에 어떤 값이 들어가야 하는 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이제는 알 것 같다.
NPC를 만든다고 하면 기본적인 스텟부터 행동양식까지 수치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근데 NPC마다 필요한 스텟이나 행동양식이 많이 다를 텐데
어떻게 일관성을 가지게끔 데이터를 짤 것인가가 고민이었다.
답은 간단했다.
그냥 전부 포함하면 된다.
NPC에 따라서 쓸모 없는 데이터가 많아진다고 해도
기껏해야 float형 변수 몇백 개쯤 나오는 건 성능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데이터로 조절할 수 없는 부분을 최소화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