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6 / Unity_6차 19주차 목요일 오늘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 브로셔를 작성하며 기술스택을 적는 중에, AI 관련하여 FSM을 사용한이유에 대해서 쓰면서 BT를 채택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한 번 정리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BT (Behavior Tree)의 개념BT는 AI의 행동을 계층적으로 관리하는 트리 구조로, 각 행동과 조건을 노드(Node)로 표현합니다.BT는 동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행동 우선순위를 조정하거나 조건 평가를 통해 적합한 행동을 선택하는 데 유용합니다.BT의 주요 구성 요소루트 노드: 트리의 최상위 노드로, 모든 행동의 시작점입니다.컴포지트 노드(Composite): 여러 자식 노드를 포함하며, Selector(우선순위 기반) 또는 Sequ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