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8 / Unity_6차 18주차 수요일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lass-Quaternion.html 중요 클래스 - Quaternion - Unity 매뉴얼Unity는 Quaternion 클래스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3차원 방향을 저장하고, 이를 통해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의 상대 회전을 설명합니다.docs.unity3d.com 1. 쿼터니언의 등장 배경쿼터니언은 3D 공간에서 회전을 표현하기 위해 수학자 윌리엄 로완 해밀턴(William Rowan Hamilton)이1843년에 개발했으며, 등장 배경은 다음과 같다.회전 표현의 한계: 3D 공간에서 오일러 각(Euler Angles)로 회전을 표현할 때, 깁스 현상(Gim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