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2 / Unity_6차 17주차 목요일 n명의 NPC 중 특정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k명을 뽑기 위해 알고리즘을 찾던 중Quickselect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Quickselect의 작동 원리피벗(Pivot) 선택:리스트에서 임의의 값을 피벗으로 선택합니다.파티셔닝(Partitioning):피벗보다 작은 값은 왼쪽으로, 피벗보다 큰 값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QuickSort와 동일한 방식으로 동작합니다.필요한 부분만 탐색:피벗의 위치를 기준으로, 필요한 부분(상위 N개 또는 k번째 요소가 포함된 부분)만 재귀적으로 탐색합니다.예를 들어, 피벗이 상위 N개의 범위에 속하면, 더 이상의 재귀 호출 없이 종료합니다.결과 반환:특정 k번째 요소 또는 상위 N개 요소를 반환합니다. 보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