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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40일차 TIL 유니티 심화 - UGS

joseph2518 2024. 11. 8. 21:13

20241107 / Unity_6차  9주차 금요일

 

 

오늘은 Unity의 UGS( Unity Gaming Services ) 에 대해 배웠다.

 

UGS는 개발한 게임을 라이브 서비스 할 때 콘텐츠 관리나 멀티플레이어, 수익화와 유저 분석까지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해 주는 기능이다.

 

UGS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기반 구축>

계정
  플랫폼 전반 플레이어 로그인 및 Authentication 시스템을 활성화합니다.

멀티플레이어
  확장성과 성능의 Multiplayer 게임 호스팅을 얻으십시오.

콘텐츠 관리
  게임 콘텐츠를 배포하고 관리합니다.

DevOps
  게임 개발을 위한 Version Control 및 Build Automation 탐색합니다.

 

<플레이어 참여 유도>
 

Analytics
  Analytics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추진합니다.

플레이어 참여
  실험 및 참여 도구로 플레이어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커뮤니티
  확장 가능한 음성 및 텍스트 채팅을 통해 플레이어를 연결하고 안전하게 유지하십시오.

크래시 리포트
  충돌 보고 및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게임 성장시키기>
 

수익화
  게임 내 광고로 수익 창출

사용자 확보
  고객의 성장에 적합한 사용자 찾기.

광고 중재
  광고 수요를 높이고 게임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십시오.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구축합니다.

게임 Economy
  게임 내 Economy 인프라를 설계하고 앱 내 구매를 추가합니다.

 

 

 

참고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개발하지 않은 게임이라도 UGS는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할 때는 아무래도 프로젝트 내에서 직접 기능을 연결할 수 있어

설정 관리가 더욱 간편하고 각종 클라우드 기능을 쉽게 호출할 수 있는 등 이점이 많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서버 통신이나 부정 프로그램 방지 등

콘텐츠 개발보다 그 외적인 부분에 신경쓸 것이 더 많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