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 Unity_6차 2주차 목요일 Unity 맛보기가 끝나고 C# 문법 교육 주차가 되었다. 왜 Unity를 먼저 시작하고 C#을 나중에 배우는 건지 의아했지만 강의를 듣다 보니 게임을 먼저 만들어 봐야 흥미도 생기고 코딩을 계속 배울 원동력이 생긴다는 걸 금방 깨달았다. 솔직히 문법 공부만 주구장창 하면 재미 없어 그래도 명색이 게임개발 교육과정인데, 역시나 과제로 게임 만드는 게 나왔다. 이래봬도 코드작성 난이도는 1주차보다 높다. Unity에서는 객체의 프로퍼티 관리를 알아서 해줬는데 이제는 필드와 메서드를 생각하며 짜야 한다. 그 외에도 강의를 들으며 가상 메서드 virtural 키워드의 사용처를 알게 되었다.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은 서로 다른 클래스의 객체들을 부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