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31 / Unity_6차 17주차 화요일
이제와서 알게 된 것이지만, 맵의 구조물을 배치할 때 Kingdom : New Lands는 그리드를 기반으로
일정 간격의 셀 내에 배치하는 것 같다.
맵의 생성이나 연속적으로 밝기가 변하는 영역 등을 어떻게 처리하나 고민했는데,
그리드 기반으로 셀의 데이터에 포함시키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드 기반의 데이터 구조 설계
맵을 2D 또는 3D 그리드로 나누고, 각 셀에 대한 상태 정보를 저장합니다.
셀의 속성
셀은 아래와 같은 정보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위치 정보: 셀의 월드 좌표 또는 그리드 좌표.
- 밝기 상태: 예를 들어, 0~1 사이의 값으로 어두움/밝음을 표현.
- 환경 타입: 숲, 평야, 물 등.
- 업데이트 상태: 나무가 베어졌거나, 플레이어가 지나갔을 때 변화 상태를 저장.
Dictionary<Vector2Int, CellData> gridData;
public class CellData {
public float brightness; // 밝기
public string environmentType; // 숲, 평야 등
public bool isUpdated; // 최근 상태 변경 여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