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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76일차 TIL 최종 프로젝트 - 그리드 맵

joseph2518 2025. 1. 2. 09:55

20241231 / Unity_6차  17주차 화요일

 

 

이제와서 알게 된 것이지만, 맵의 구조물을 배치할 때 Kingdom : New Lands는 그리드를 기반으로

일정 간격의 셀 내에 배치하는 것 같다.

 

맵의 생성이나 연속적으로 밝기가 변하는 영역 등을 어떻게 처리하나 고민했는데,

그리드 기반으로 셀의 데이터에 포함시키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드 기반의 데이터 구조 설계

맵을 2D 또는 3D 그리드로 나누고, 각 셀에 대한 상태 정보를 저장합니다.

셀의 속성

셀은 아래와 같은 정보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위치 정보: 셀의 월드 좌표 또는 그리드 좌표.
  • 밝기 상태: 예를 들어, 0~1 사이의 값으로 어두움/밝음을 표현.
  • 환경 타입: 숲, 평야, 물 등.
  • 업데이트 상태: 나무가 베어졌거나, 플레이어가 지나갔을 때 변화 상태를 저장.
Dictionary<Vector2Int, CellData> gridData;

public class CellData {
    public float brightness; // 밝기
    public string environmentType; // 숲, 평야 등
    public bool isUpdated; // 최근 상태 변경 여부
}